서울의 봄 다시;보기 (풀영화;16k)ver2 【유i티비】

Thảo luận trong 'Thư viện của con' bởi SUKWON, 27/11/2023.

  1. SUKWON

    SUKWON Thành viên đạt chuẩn

    Tham gia:
    26/11/2023
    Bài viết:
    75
    Đã được thích:
    0
    Điểm thành tích:
    6
    서울의 봄 다시;보기 (풀영화;16k)ver2 【유I티비】



    서울의 봄 << FULL 버젼

















    요즘 많은 분들이 서울의 봄 사람들이 많이 찾더라고요, 서울의 봄 제가 생각했던것 보다 잼있네요. 서울의 봄 준비



    풀버젼 올라온곳 서울의 봄 다시보기 전체영상 고화질 다운링크 토렌트 인기 ~



















































    서울의 봄 다시;보기 링크, 서울의 봄 다시;보기 무료보기, 서울의 봄 다시;보기 누누, 서울의 봄 다시;보기 누누티비, 서울의 봄 다시;보기 티비나무, 서울의 봄 다시;보기 소나기티비, 서울의 봄 다시;보기 영화조타, 서울의 봄 다시;보기 영화조아, 서울의 봄 다시;보기 사과티비, 서울의 봄 다시;보기 무비링크, 서울의 봄 다시;보기 피클티비, 서울의 봄 다시;보기 무료 서울의 봄 iptv 서울의 봄 vod 서울의 봄 dvd 서울의 봄 링크 서울의 봄 무료 서울의 봄 다운 서울의 봄 보기 서울의 봄 영화 서울의 봄 재방송 서울의 봄 고;화;질 서울의 봄 무료보기 서울의 봄 다운로드 서울의 봄 다시;보기 링크 서울의 봄 다시;보기 무료 서울의 봄 다시;보기 다운 서울의 봄 다시;보기 영화 서울의 봄 다시;보기 고;화;질 서울의 봄 다시;보기 무료보기 서울의 봄 다시;보기 다운로드 서울의 봄 다시;보기 720p 서울의 봄 다시;보기 1080p 서울의 봄 영화 다시;보기 서울의 봄 다운로드 링크 서울의 봄 다운로드 무료 서울의 봄 다운로드 보기 서울의 봄 다운로드 영화 서울의 봄 다운로드 고;화;질 서울의 봄 다운로드 무료보기 서울의 봄 다운로드 다시;보기 서울의 봄 다운로드 720p 서울의 봄 다운로드 1080p 서울의 봄 영화 다운로드 서울의 봄 다시;보기 무료 다시;보기

















































    LG유플러스가 이달 초 발생한 서울의 봄 유선 인터넷 접속 오류 피해 고객에게 사고 당일 이용료를 감면해 주고, 장애 시간의 1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돌려주는 서울의 봄 보상안을 17일 발표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유선망에서 네트워크 점검 과정 중 인터넷 프로토콜(IP) 분배기 오류로 인터넷 접속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했다. 일부 서울의 봄 이용자들은 짧게는 10분, 길게는 5시간가량 인터넷 접속에 불편을 겪었다. 약관에 따라 접속에 불편을 겪은 인터넷 및 인터넷 결합 서비스 이용자는 하루 이용 금액에 장애 서울의 봄 시간의 10배에 해당하는 요금을 더한 액수를 돌려받는다. 가령 월 4만2900원 요금제인 '프리미엄 안심 1기가' 이용자가 2시간 장애를 겪었으면, 하루 이용액 1430원에 피해 시간 이용금액의 10배인 1192원을 더한 2622원을 보상받는 것이다. 다만 결합 서비스 일부는 약관에 따라 3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차감한다. LG유플러스는서울의 봄 '정확한 대상 고객은 산정 중에 있다'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서울의 봄 이하 ‘지능정보원’)은 오늘(17일) ‘2023 한국어 인공지능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2023 한국어 인공지능 경진대회’는 AI 허브(aihub.or.kr)에 개방된 인공지능 학습용 서울의 봄 데이터를 활용해 한국어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와 신규 서비스 창출을 유도하고, 대학생, 청소년 등이 인공지능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습니다. 이번 대회는 제1분야(한국어 음성인식 성능평가)와 제2분야(기업 현안 문제 해결)로 서울의 봄 나누어 진행됐으며, 이 중 제2분야는 금융분야 및 비대면 진료를 위한 상담 분야에서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AI 솔루션에 대해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2개 분야를 통틀어 서울의 봄 학생, 스타트업 등 총 302개 팀이 참여하여 약 15: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먼저, 제1분야 ‘한국어 음성인식 성능평가’ 부문에서는 가장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404’팀이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정보 취약계층으로 분류되는 노인 및 소아 계층에 특화된 음성인식 AI 모델을 개발했으며, CER(문자오류율), WER(단어오류율) 등 주요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서울의 봄 거뒀습니다. 제2분야 ‘기업 현안 문제 해결’ 부문에서는 ‘STT트리오’팀과 ‘판다’팀이 영역별 최고점을 기록해 각각 KB국민은행 은행장상과 더존비즈온 회장상을 수상했습니다. 리더보드 방식(온라인 실시간 순위 기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총 21개팀 4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특히, 제2분야(기업 현안 문제 해결) 서울의 봄 수상자에게는 이번 대회 후원사인 서울의 봄 KB금융그룹, 더존비즈온 입사 지원 시 관련 직무에서 서류 전형 면제 및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과기정통부 엄 열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은 “경진대회를 통해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AI 산업을 이끌어 가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정부도 혁신적인 AI 서비스가 국민 일상, 산업현장 전반에서 안전하게 확산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기술패권과 디지털 전환 시대에는 핵심·전략기술 확보가 안보뿐 아니라 국가 명운까지 결정합니다. 우리나라가 ICT(정보통신기술)서울의 봄 분야 초격차를 유지하기 위해선 AI(인공지능) 서울의 봄 반도체와 6G 통신에 국가적 역량을 더욱 쏟아야 서울의 봄 합니다.' 방승찬(61·사진)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은 16일 디지털타임스와 인터뷰에서 AI반도체와 통신이 대한민국 ICT의 미래 성장동력이자 국가 혁신성장의 근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12월 취임한 방 원장은 2G CDMA(코드분할다중접속) 방식부터 3G(WCDMA·CDMA2000), 4G(LTE), 5G까지 국내 이동통신 기술 개발의 핵심 주역으로 활동한 서울의 봄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통신 전문가다. 서울의 봄 원장 취임 직전까지 6G 프로젝트를 총괄했다. 그는 '우리나라의 ICT 역량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그 중에서 ICT 인프라와 서울의 봄 서비스, 시스템 반도체 등 이른바 하드웨어 제조 역량에 있어 세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우리나라는 세계 최고의 ICT 인프라를 토대로 CDMA 첫 상용화를 비롯해 세계 최초 5G 서비스 상용화, 서울의 봄 최고 수준의 광대역 네트워크 등의 성과를 거두며 메모리반도체,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등 글로벌 수준의 하드웨어 제조 서울의 봄 역량을 갖추고 있다. 반면 상대적으로 AI, 플랫폼, 빅데이터 등 소프트웨어 분야는 아직 갈 길이 멀다. 방 원장은 '생성형 AI 등 AI 기술발전이 가속화되는 상황에 우리 AI 기술과 산업 서울의 봄 역량은 글로벌 수준에 못 미친다'며 'AI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비하려면 초격차 전략기술 확보와 혁신적 ICT 인프라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고, 서울의 봄 이를 기반으로 5G+·6G 통신, AI 반도체에 더 많은 서울의 봄 투자와 지원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AI 융합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그는 'AI는 이제 더 이상 소프트웨어 도메인 중 하나가 아니라 서울의 봄 기술·경제·사회·문화 등 전 분야에 걸쳐 기존 패러다임을 바꾸는 새로운 기제 역할을 한다'며 'AI 자체에 대한 연구뿐 아니라 AI를 서울의 봄 다른 분야에 융합해 새로운 고부가가치를 만드는자율주행차, 로봇, 통신 인프라, 사이버 보안 분야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방 원장은 '대용량 데이터를 얼마나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느냐가 AI 융합서비스 구현의 핵심'이라며 'AI 반도체와 통신 서울의 봄 다시;보기 분야에서 초격차 기술을 확보하면 AI·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수 있다'고 짚었다. ETRI는 AI반도체와 통신을 초격차 실현의 주요 분야로 정해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서울의 봄 무료보기 있다. 2025년까지 1페타플롭스급 범용 AI 반도체 개발과 200Gbps급 6세대 이동통신 구현이 목표다. ETRI가 개발하는 AI 반도체는 칩 하나가 1초에 40조번 연산하면서 실제 소비되는 전력은 서울의 봄 전구 하나를 켜는 데 필요한 15와트급으로, 높은 성능과 전력효율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ETRI는 또한 6G 통신의 주관 연구기관으로, 세계 최초 상용화를 목표로 국내 이동통신사, 기업, 대학 등 40여 개 연구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6G 통신은 5G보다 최대 50배 빠른 통신 기술로, 메타버스,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등의 융합 산업과 서비스 창출로 이어질 전망이다. 방 원장은 '기존 이동통신이 음성통화나 동영상 스트리밍이 주요 서비스였다면, 차세대 통신인 6G는 지상뿐 아니라 지상 수㎞ 공간까지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의 입체통신이 될 것'이라며 '저궤도 인공위성과 항공기가 연결돼 동영상 스트리밍이 가능해지고, UAM(도심 항공 모빌리티)와 드론이 지상, 공중 통신망을 입체적으로 연결해 새로운 융합서비스를 만들어내는 인프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지상과 해상, 공중 등 모든 공간을 커버하면서 저지연성을 확보하기 위해 위성통신을 지상통신과 통합한 입체통신을 구현해야 한다. 그는 6G 통신의 성공적인 상용화를 위해 5G 기술 고도화, 산학연 협업, 정부의 탄탄한 지원과 함께 서울의 봄 핵심 원천기술을 개발해 전 세계의 표준인 국제표준특허로 만들어 서울의 봄 국제표준화로 연계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서울의 봄 꼽았다. 방 원장은 ICT 역량을 다른 산업에 융합해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 그는 '국민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된 도시·교통, 복지·의료, 에너지·환경, 국방·안전 등의 분야를 ICT와 융합하고, AI와 접목해서 스마트 교통, 스마트 시티, 따뜻한 복지, 저탄소·친환경 사회, 안심하고 탄탄한 국방, 디지털 안전망 구축 등의 이름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방 원장은 '디지털 전환이 무르익으면서 타 산업과 ICT 융합은 더욱 가속화될 서울의 봄 것이다. ICT는 초지능·초연결·초공간 등을 실현하는 키가 될 것'이라며 'ICT와 서울의 봄 타 산업 융합을 통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K-디지털이 우리 삶에 녹아들어 행복한 미래서울의 봄 세상을 실현할 수 있도록 ETRI가 기술 선구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오픈월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용자가 게임에서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일곱 개의 대죄:오리진’은 이 부분에 가장 신경을 쓰면서 개발하고 있다.” 구도형(사진) 넷마블에프앤씨 ‘일곱 서울의 봄 개의 대죄:오리진’(이하 오리진) 프로듀서(PD)는 17일 부산 벡스코 ‘지스타 2023’ 현장에서 열린 공동 인터뷰에서 “개발자로서 시대, 이용자,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해 오픈월드로 개발하게 됐다”며 이 같이 밝혔다. ‘오리진’은 일본 인기 만화 지식재산(IP) ‘일곱 개의 대죄’를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수집형 RPG다.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에서 ‘데미스 리본’, ‘RF 프로젝트’와 함께 ‘오리진’을 주요 신작으로 내세웠다. 애니메이션풍 오픈월드 게임이어서 중국 호요버스의 ‘원신’과 비교되기도 한다. 이에 구 PD는 “오픈월드의 장르적 특성 때문에 타 게임과 유사한 부분이 있지만 세부적인 부분을 보면 다른 것이 더 많다”며 “타 장르 오픈월드 게임을 거의 하지 않았고 의도적으로 하지도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히려 다른 장르의 게임을 많이 해 아이디어를 얻고 있다”며 “원작 IP를 알거나 모르는 서울의 봄 이용자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개발 서울의 봄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오리진’만의 차별점은 무엇일까. 구 PD는 “캐릭터에 대한 매력을 더 부각시켰다는 게 ‘오리진’만의 장점”이라며 “총 12개 무기를 바꾸면 캐릭터 특성도 바뀌기 때문에 하나의 캐릭터에만 3개를 만드는 수준으로 개발 공수를 쏟고 있다”고 언급했다. ‘오리진’은 앞서 넷마블이 내놨던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와 같은 스토리 라인으로 개발됐다. 하지만 오픈월드 특성을 살리기 위해 변화를 줬다. 구 PD는 “오픈월드는 환경이 중요하다. 원작의 경우 마을이 계속 나와서 오픈월드에 적합하지 않아 동선적인 부분을 바꿔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서울의 봄 원작자 분도 매우 흥미롭게 봐주셔서 새롭게 캐릭터를 전부 디자인해 줬고 세세한 스킬 설정까지 조언해줬다”고 했다. ‘오리진’의 오픈월드 크기는 약 20km 수준으로 알려졌다. 구 PD는 “현재 세로 4km, 가로 5km 정도가 되는데 조정될 수 있다”며 “지형적인 부분 즉 사막, 설산 등을 제작할 때 원하는 느낌이 나지 않아서 점점 더 크게 만들고 있다. 내년에 개발이 완료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오리진’은 모바일, PC, 콘솔에서 모두 플레이가 가능한 크로스플랫폼 게임이다. 멀티 플레이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구 PD는 “오픈월드의 정의가 심리스다. 이 게임은 서버 기반이라 한없이 멀티를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서울의 봄 개발 중”이라며 “멀티와 관련해 어느 정도까지 허용하는게 이용자들에게 편할까 고민하며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콘솔의 경우 사양이 그렇게 좋지가 않기 때문에 최적화를 하면 모바일도 다 커버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지스타’가 끝나고 최적화가 진행될 것 같다. 당연히 글로벌 시장은 염두에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웹젠이 서브컬처 게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퍼블리싱에 이어 자체 개발에 서울의 봄 나서면서 ‘낡은 IP 게임만 만드는 게임사’ 이미지 벗어던지기에 나섰다. 웹젠은 20년이 넘은 지식재산권(IP)인 '뮤' 개발사다. 천삼 웹젠노바 대표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테르비스 미디어 공동 인터뷰에서 “고정적 이미지를 탈피해 종합 개발사로서 새로운 장르의 재미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10년, 20년 뒤에도 웹젠이 사랑받을 수 있을까 싶었다”며 서브컬처 게임 개발 계기를 밝혔다. 서브컬처 게임은 일본 애니메이션풍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을 일컫는다. 오랜기간 비주류 장르로 여겨져왔으나 최근 몇 년 사이 인기가 급부상하면서 대세가 됐다. 웹젠 자회사 웹젠노바가 개발 중인 게임은 ‘테르비스’다. 2D 애니메이션 기반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로, 전략적인 전투와 다양한 협동 및 경쟁 콘텐츠가 특징이다. 테르비스는 대지를 뜻하는 '테라'와 순환을 뜻하는 '오르비스'의 합성어다. 자신의 모습을 투영해 세상을 만든 게임 속 신의 이름이기도 하다. 서브컬처 게임이 주류로 떠오른 만큼 시중에 경쟁력 있는 같은 장르의 게임이 많아졌다. 이에 대비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서울의 봄 끌어올리고, 캐릭터 수집 난이도를 낮추는 등 차별화에 힘썼다는 설명이다. 테르비스 개발을 총괄하는 윤태호 웹제노바 PD는 “소위 ‘덕후’ 개발자들이 모여서 게임을 만들고 있다”며 캐릭터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전투는 흔한 턴제가 아닌 ‘액티브 타임 배틀’ 방식을 서울의 봄 채택해 속도감을 높였다. 한 턴 안에서 모든 캐릭터가 공평하게 행동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턴제 전투와 달리 액티브 타임 배틀은 일정 서울의 봄 시간이 지나면 행동 기회를 놓칠 수 있다. 따라서 빠른 상황 판단이 중요하다. 웹젠은 테르비스의 글로벌 출시도 검토 중이다. 천 대표는 “한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이 1순위”라며 “미주나 유럽 등 서구권 서울의 봄 지역에도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신생 스튜디오로서 별이 되겠다”고 말했다.
     

    Xem thêm các chủ đề tạo bởi SUKWON
    Đang tải...


  2. SUKWON

    SUKWON Thành viên đạt chuẩn

    Tham gia:
    26/11/2023
    Bài viết:
    75
    Đã được thích:
    0
    Điểm thành tích:
    6
    전기차 수요 둔화 우려에도 올해 미국 내 전기차 서울의 봄 등록 대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미국 내 불리한 규제를 뚫고 테슬라에 이어 전기차 점유율 2위를 차지하며 순항 중이다. 12일 시장조사업체 익스페리언의 통계를 활용한 미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1~9월 미국 내 전기차 등록 대수는 85만2904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53만418대) 대비 61% 증가했다. 전체 자동차 등록 대수에서 전기차 비중도 5.2%에서 7.4%로 2.2%포인트 상승했다. 업체별로는 48만9454대가 등록된 테슬라가 다시;보기 57.4%로 1위를 달렸다. 이어 쉐보레(5만160대·5.9%), 포드(4만6547대·5.5%), 현대차(4만612대·4.8%) BMW(3만1209대·3.7%), 리비안(3만240대·3.5%), 메르세데스-벤츠(2만7484대·3.2%), 폭스바겐(2만7001대·3.2%), 기아(2만3304대·2.7%) 서울의 봄 순이었다. 4위 현대차와 9위 기아를 합치면 등록 대수는 총 6만3916대(점유율 7.5%)로, 현대차그룹은 테슬라에 서울의 봄 이어 2위 자리를 차지했다. 다만 테슬라와 현대차그룹의 등록 대수 차이는 무려 42만5538대로, 전기차 1·2위 간 격차는 서울의 봄 컸다. 특히 원칙적으로 북미산 전기차에만 보조금을 지급토록 한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여파에도 현지 생산이 없는 현대차그룹이 선전했다. 현대차·기아가 미국에서 판매하는 전기차는 한국 공장에서 생산해 수출하는 물량으로 보조금 지급 대상이 아니다. 현대차·기아는 IRA에서 예외로 보조금을 받을 수 있도록 규정한 ‘상업용 서울의 봄 리스 전기차’ 판매를 늘리는 방식으로 이에 대응했다. 오토모티브뉴스는 “최근 몇 달 동안 전기차 점유율 상승세가 냉각되는 모습을 보였다”면서도 “지금과 같은 서울의 봄 성장세가 이어진다면 올해 미국 내 전기차 등록 대수는 처음으로 100만대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5세대 이동통신(5G) 가입자 수가 제자리걸음 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신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른 상황에서 서비스의 질과 가격을 고려할 때 아직 서울의 봄 4세대 이동통신(LTE)을 서울의 봄 이용하는 가입자들이 5G로 갈아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1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무선통신서비스 가입현황 통계에 따르면 지난 9월 말 기준 5G 가입자 수는 3179만5052명으로서울의 봄 8월 말 대비 0.91% 증가하는데 그쳤다. 월별 5G 가입자 증가율이 1%를 밑돈 것은 2019년 4월 5G 상용화 이후 서울의 봄 처음이다. 3월 이후 뚜렷한 둔화세를 보이던 5G 가입자 증가세는 8월까지는 1%대 초중반을 유지했으나, 9월에는 통신 3서울의 봄 사 모두 1% 미만으로 내려앉았다. SK텔레콤은 1514만6243명으로 8월 말 대비 0.91%, KT는 951만4050명으로 0.85%, LG유플러스는 681만9310명으로 0.94% 증가했다. 알뜰폰(MVNO) 5G 가입자 수도 8월 말보다 2.23% 늘어나는 데 그쳐 8월 증가율(9.96%)의 4분의 서울의 봄 1에도 미치지 못했다. 그 결과 9월에는 5G 가입자 증가율이 LTE 가입자 증가율을 밑도는 기현상도 발생했다. 9월 LTE 가입자 수는 4859만29명으로 8월 말보다 2.90% 증가했다. LTE 가입자 서울의 봄 수가 큰 폭으로 늘어난 것은 LTE 통신망을 사용하는 사물 지능통신 회선이 급증한 영향으로 해석되지만, 구세대 통신 가입자 증가 폭이 5G를 추월했다는 상징적인 의미는 작지 않다. 통신업계에서는 5G 가입자가 거의 제자리걸음 서울의 봄 하는 것을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보고 있다. 서비스 개시 4년 반이 지난 서울의 봄 다시;보기 만큼 LTE에서 5G로 갈아탈 서울의 봄 고객층이 많이 남지 않았다는 시각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스마트폰 신제품이 5G로 출시되는 상황에서 아직 LTE를 고집하는 이용자 수가 적지 않다는 것은 서울의 봄 결국 서비스와 가격이 만족스럽지 않기 영화 서울의 봄 때문이라는 지적도 많다. 우선 5G에서 LTE를 압도할 정도로 차별화한 서비스를 다시;보기 제공하지 못한다는 점이 주된 원인으로 꼽힌다. 5G망에서 구현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확장 현실(XR)이나 메타버스 등의 신기술이 아직 이용자들에게 ‘없어서는 안 서울의 봄 될’ 서비스나 콘텐츠를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어서다. 기대보다 느린 속도와 비싼 요금 역시 5G의 매력을 떨어뜨린 원인이다. 과기정통부에 서울의 봄 따르면 통신 3사의 5G 요금제 서울의 봄 하한선은 4만원대 중후반이고, 30GB 이후 소량 데이터 구간 요금제도 2∼3종에 불과해 저가 요금제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제약하고 있다. 이에 과기정통부는 3사와 협의해 내년 1분기 3만원대 5G 요금제를 서울의 봄 신설하고, 연내에 5G 단말기의 LTE 요금제 교차 가입을 허용하는 이용약관 개정을 유도하기로 했다. 정부가 제안한 사물인터넷(IoT) 및 디지털트윈 기술 관련 3건의 국제표준화 보고서가 국제회의에서 채택됐다. 정부는 이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주도권 확보에 앞장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전파연구원은 지난 6~10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사물인터넷 및 디지털트윈 국제표준화그룹(JTC 1/SC 41) 제14차 서울의 봄 총회에서 한국이 제안한 3건의 표준화 과제가 새로 승인됐다고 12일 밝혔다. 다중매체 수중통신 표준, 디지털트윈 트위닝 일치도 측정 기술보고서, 홈 헬스케어 IoT 서울의 봄 애플리케이션(앱) 기술보고서 등이다. 우선 다중매체 수중통신 기술은 기존 음향 방식의 수중통신 보완을 위해 전송 서울의 봄 속도 및 수중 환경에서 다양한 통신기술(가시광·적외선 통신·자기장 통신 등)을 혼합해 목적 및 상황에 맞게 제공하는 기술이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국제표준화를 통해 차세대 수중통신 기술 서울의 봄 거버넌스를 확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트윈 트위닝 일치도 측정 기술보고서는 디지털트윈 시스템이 구현한 가상세계와 현실서울의 봄 세계 간 일치도 측정 기준 및 서울의 봄 방안을 제시, 다양한 디지털트윈 시스템 간 품질 수준 비교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홈 헬스케어 서울의 봄 IoT 앱 기술보고서는 IoT를 통한 홈 헬스케어 기기 제어 및 통합 건강 관리 서비스 구현 방법을 제시했다. 과기정통부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홈 헬스케어 시장에서 국내 기술 주도권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기대했다. 아울러 이번 국제회의에서는 제철, 헬스케어, 선박·해양 등 국내 산업계 및 해외 SC 41 참석자 등 120명이 참석한 특별 워크숍 세션을 서울의 봄 운영했다. 이 자리에선 국내 IoT 및 디지털트윈 기술 우수적용 사례를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성일 국립전파연구원 원장은 "SC 41 서울총회 개최를 통해 디지털 혁신의 핵심 요소기술인 IoT 및 디지털트윈 국제표준화 무대에서 우리나라가 주도적 입지를 공고히했으며, 국서울의 봄 내 산업계의 서울의 봄 참여 확대 발판을 마련했다"며 "정부는 앞으로도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표준선도국으로서 우리나라 전문가들의 국제표준화 활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택시사업 전반에 대한 개편방침을 밝힌 카카오모빌리티가 13일 이를 다시;보기 논의하기 위해 택시업계와 만남을 갖는다. 카카오모빌리티 측이 가맹택시 수수료 등에 대해 일부 양보방침을 밝힌 가운데, 택시업계는 실질 수수료 인하까지 요구할 것으로 보여 합의점 도달을 서울의 봄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날 오후 서울 강남 모처에서 택시 4단체(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및 가맹택시연합회와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날 간담회에는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가 직접 참석해 택시업계와 진솔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실질 가맹 수수료 3~4%에 인식차…“낮다” VS “높다” 지난 1일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공개적으로 질타를 받은 카카오모빌리티는 이후 택시업계 요구를 상당 부분 수용하겠다는 방침을 영화 서울의 봄 밝힌 바 있다. 질타 당일 곧바로 전면적인 서울의 봄 가맹택시 수수료 체계 개편을 약속한 데 이어, 추가적인 논의를 거쳐 지난 7일엔 ‘플랫폼 개방’과 함께 연내 개편안 마련을 연내에 서울의 봄 완료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앞서 타 가맹 택시에 대한 콜(호출) 차단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앞두고 지난달 중순엔 공정위 측에 자진시정 의사를 서울의 봄 전달했다. 공정위는 카카오모빌리티가 독점적 지위를 이용해 경쟁 가맹택시에 호출을 차단했다는 서울의 봄 혐의로 심사보고서를 발송한 상태였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이처럼 자진시정과 양보조치를 해왔지만 택시업계와의 논의가 합의점에 도달하기까진 상당한 난관이 예상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현재 별도로 체결되고 있는 가맹 계약과 업무제휴 계약 구조를, ‘택시 매출이 부풀려져 피해가 발생한다’는 택시업계 비판을 수용해 재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하지만 실질 수수료 인하 가능성에 대해선 부정적 입장을 보여왔다. 홍은택 카카오 다시;보기 대표는 지난 9일 3분기 실적발표 기업설명회에서 “가맹택시 수수료가 20%로 알려져 있지만 (업무제휴 대가를 지급하고 나면) 택시가 실제 부담하는 수수료는 크지 않다”고 밝혔다. 가맹 수수료 20%에서 업무제휴 대가 지급분을 제외할 경우 통상 실질 수수료는 택시 매출의 3~4%인 만큼, 글로벌 호출 플랫폼(15~25%)과 비교해 훨씬 낮은 수준이라는 입장이다. 양측 다 ‘어려운 논의’ 예상…택시 내부 입장차도 변수 그러나 택시업계는 여전히 반발하고 서울의 봄 있다. 한 택시단체 관계자는 “가맹택시 수수료는 택시의 모든 운행 매출을 기준으로 한다. 택시가 별도의 카드 수수료까지 부담하는 점을 감안하면 실질 수수료가 결코 적은 수준이 아니다”며 “해외 플랫폼과 비교는 무의미하다”고 반박했다. 택시업계가 원하는 가맹택시 수수료는 신용카드 수준인 ‘1%’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카카오모빌리티 입장에선 쉽게 받아들이기 어려운 수준이다. 왜냐하면, 가맹 택시 운영에 따른 비용 외에 신용카드 결제 수수료만 가맹점 규모에 따라 0.5%~2.06%에 달하기 때문이다. 또 다른 쟁점은 가맹 수수료 책정 시 매출에 배회영업 수익의 합산 여부다. 현재 카카오모빌리티는 수수료 서울의 봄 책정 시 영화 서울의 봄 가맹택시의 모든 매출을 기준으로 한다. 택시업계는 이에 대해 “카카오의 호출 도움 없이 기사가 길거리에서 태운 부분에까지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은 잘못됐다”고 반발해 왔다. 하지만 카카오 측은 차량 래핑을 통해 ‘카카오 브랜드’를 달고 운행하는 만큼 전체 매출을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는 입장이었다. 이 같은 입장차로 양측이 당장 합의점에 도달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양측 다 “일단 다시;보기 상대방 입장을 듣겠다”며 어려운 논의를 예상했다. 홍은택 대표는 “택시단체와의 협상 결과를 예단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한 택시단체 관계자도 다시;보기 “택시단체가 큰 틀에선 비슷한 입장이라고 해도, 세부적으로 가면 법인, 서울의 봄 무료보기 개인, 법인기사 간 입장이 다 다르다”며 “단박에 결론이 나긴 쉽지 않다”고 전망했다.
     

Chia sẻ trang này